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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ndroid 생명 주기는 Android 앱에서 활동 규칙입니다. 원활하고 안정적으로 Android 앱을 개발하려면 생명 주기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Activity는 앱의 단일 화면을 나타내며 생명 주기는 Activity와 상호 작용할 때 발생하는 일련의 이벤트입니다.
생명 주기는 Activity가 생성될 때 시작되고 소멸될 때 끝납니다.
Activity Lifecycle은 다음 7가지 메서드로 구성됩니다.
- onCreate()
- onStart()
- onResume()
- onPause()
- onStop()
- onRestart()
- onDestroy()
이러한 각 메서드는 Activity가 한 상태에서 다른 상태로 전환될 때 서로 다른 시간에 호출됩니다.
각각의 메소드에 대한 간단한 설명입니다.
- onCreate()
- 이 메서드는 Activity가 처음 생성될 때 호출됩니다.
- UI, 데이터 및 필요한 리스너와 같은 필수 구성 요소를 초기화합니다.
- onStart()
- 이 메서드는 onCreate() 호출 이후에 Activity가 사용자에게 View가 표시되기 전에 호출됩니다.
- 리스너 등록 또는 리소스 획득과 같은 활동에 필요한 설정을 처리하기에 좋은 위치입니다.
- onResume()
- 이 메서드는 Activity가 사용자에게 표시될 때 호출됩니다.
- 사용자가 Activity와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지점입니다.
- 여기에서 애니메이션 시작 또는 데이터 로드와 같은 필요한 처리를 수행해야 합니다.
- onPause()
- 이 메서드는 Activity가 사용자에게 더 이상 표시되지 않지만 여전히 부분적으로 표시될 때 호출됩니다.
- 데이터를 저장하거나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중인 애니메이션을 중지를 처리하기에 좋은 위치입니다.
- onStop()
- 이 메서드는 Activity가 사용자에게 완전히 숨겨져 있을 때 호출됩니다.
- 리스너 등록 취소 또는 메모리 해제와 같이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리소스를 해제를 처리하기에 좋은 위치입니다.
- onRestart()
- Activity가 정지되었다가 다시 시작될 때 호출되는 메서드입니다.
- 이 메서드를 사용하여 onStop() 메서드에서 해제된 모든 데이터 또는 리스너를 다시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.
- onDestroy()
- 이 메서드는 Activity가 소멸될 때 호출됩니다.
- 여기서 나머지 리소스들을 해제하면 됩니다.
결론적으로 Android 생명 주기는 Android 개발의 중요한 부분이며 이를 이해하는 것은 원활하고 안정적으로 Android 앱을 만드는 데 필수적입니다. 생명 주기를 이해하고 사용하는 시기와 방법을 알고 있으면 앱이 예상대로 작동하고 훌륭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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